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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Kotlin] 코틀린 객체지향 설계 본문

프로그래밍/Kotlin

[Kotlin] 코틀린 객체지향 설계

탐비_ 2021. 8. 5. 23:34
객체지향 설계

 

 

 

 

패키지 / 객체

 

패키지

 

 클래스나 파일의 '이름 충돌' 사례는 흔히 발생하는 문제입니다. 협업 상황에서는 분명히 같은 파일명과 클래스 명을 사용하는 경우가 생기는데, 이런 상황에서 필요한 것이 바로 '패키지'입니다.

 필요한 상황은 다음의 두 가지 경우로 나눌 수 있습니다.

공간에서의 충돌 : 동일 이름의 클래스 파일을 같은 위치에 둘 수 없다.

접근 방법에서의 충돌 : 인스턴스 생성 방법에서 두 클래스에 차이가 없다.

 

 결론적으로 패키지는 큰 프로그램에서 클래스 간의 충돌을 막는 편리한 도구라고 할수 있습니다.

 

 

객체

 

 실생활에서 우리가 인식할 수 있는 사물이나 추상적으로 생각 할 수 있는 것으로 생각하고 나누면 이해하기 쉬운 것 같습니다. 속성과 동작으로 구성되어있으며, 이는 각각 클래스의 필드와 메소드가 됩니다.